무역수지는 9개월째 적자 행진 중이고 대중 수출 감소 폭이 확대되면서 지난해 12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27%나 줄어들어 국내 제조업 경기 지표는 악화일로다.
특별감찰관 임명해야 대통령실이 공직기강비서관실 산하에 공직감찰팀을 신설한다.일각에선 과거 민간 사찰 논란이나 감찰 무마 의혹이 일었던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감찰반(문재인 정부 시절 특별감찰반)이 부활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까지 나온다.
집권 2년 차 기강을 다잡겠다는 취지라고 한다.업무의 중복은 물론 권한 다툼까지 발생할 여지가 있다.윤 대통령도 취임 이후 임명 필요성에 동의하면서 규정상 절차인 국회 추천을 기다리겠다고 한 만큼 여야가 합의만 보면 해결될 일이다.
세금만 축내고 있는 모습이다.공수처가 직접 수사하겠다며 이첩해 달라고 대검에 요청한 사례는 2건에 불과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의 감찰팀 신설에 ‘옥상옥 논란 나와 공수처도 제 역할 찾고.
최근에도 직접 수사하겠다고 검찰에서 이첩받았던 ‘김학의 출국금지 수사 외압 의혹 사건을 검찰로 다시 이첩하는 일이 발생했다.이 소송에서 법원이 리플(XRP)에 대해 증권성 없다고 판결한다면 이더리움도 덩달아 면죄부를 받을 거란 뜻입니다.
원래 쓰던 주식계좌를 통해 사고파는 거 훨씬 더 익숙하고 간편하죠.2021년 최고가를 찍은 뒤 폭락했던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해 가을 현물 ETF 출시 기대감이 커지면서 다시 뛰었다.
미국에 등록된 투자자문사(RIA) 운용자금 중 0.비트코인이 제도권 금융에서도 명실상부한 투자자산으로 인정받은 겁니다.